<펨토바이오메드 주주여러분들께>


펨토바이오메드 주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mRNA 기반 CAR-NK 항암면역 세포치료제 개발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포치료제 개발에 적용될 CellShot 전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소식을 드린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나, 펨토바이오메드의 탄탄한 기술력과 플랫폼을 통해 최근 실현하고 있는 혁신적인 성과들을 지체없이 주주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NK세포 내 mRNA 전달 및 형질 발현 기술 개발에 대해서, 시간당 10억개 세포 이상의 처리 속도로 90% 이상의 세포 생존률 및 90% 이상의 세포 형질 전환 효율이라는 업계 최고 수준의 목표를 스스로 세우고, 이를 달성해 내고 있습니다. 이는 미 FDA의 CAR-T 치료제 승인 핵심 요건인 “ 70%이상의 세포 생존률과 15% 이상의 CAR 발현 efficiency”를 향후 충족하기 위한 기초 데이터로 매우 만족스러운 지표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포치료제 투여 기준인 10억개 세포를 생산하기 위한 능력을 이미 만족한 수준으로도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4분기 내에는 시간당 30억/50억개 세포를 처리할 수 있는 중/고용량 버전도 마무리될 예정이며, 더 나아가서 이를 병렬 처리한 구조를 통해 시간 당 100억개 세포 이상을 처리하는 플랫폼 개발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

상기 결과는 배양배지 상의 NK세포에 mRNA를 직접 전달한 혁신적인 결과로 단순히 전달 성능의 높은 수치만을 만족한 데이터가 아닙니다. 기존 transfection 기술들은 RNase 효소가 제거된 전달 전용 완충액(EP buffer, Opti-MEM 등)을 적용해야만 하는 한계로 이를 위한 세척 공정에서 상당 수의 소중한 세포들이 소실(30% 내외)될 뿐만 아니라, 남은 세포의 생존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고가의 RNase free 전달 전용 완충액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점과 이 때문에 발생하는 복잡한 추가 공정으로 인해 전체적인 transfection 공정 효율이 떨어지고 비용도 크게 높아지게 됩니다.

경쟁사들이 제시하고 있는 전달 성능(세포 생존률과 전달 효율) 지표도 뛰어넘고 있지만, 투입 세포 대비 유효 전달 세포라는 실제 의미있는 수율 지표로 본다면 더 큰 폭의 성능 차이를 주게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공정 혁신 지표들은 향후 다양한 경로로 계속 주주분들께 보고 드릴 예정입니다.

본 기술은 기존의 리딩 기업들도 해내지 못하고 있는 기술적 수준을 실현해 내고 있는 것으로 원천적인 특허의 추가 획득을 준비 중입니다. 특허 출원 과정이 완료되고 내용이 오픈되기 전에는 개발의 과정을 세세하게 주주분들에게 알려드릴 수 없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CellShot 플랫폼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전달 기술이 달성한 객관적 성능 지표에 대해서는 본 주주메세지를 통해서 보고를 드리고자 하며, 이에 따라 10월 중 본격 진행이 될 예정인 mRNA CAR-NK 형질 발현과 관련한 소식들은 연내 전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펨토바이오메드에 대한 다양한 기사와 소식들을 접하고 계신데요, 보다 객관적인 회사 소식을 다양한 경로로 알려드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계속 펨토바이오메드 소식에 귀기울여 주시고,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0월 14일

펨토바이오메드 대표 이사

이상현 배상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2년 5월 12일 신 주 발 행 공 고 당사는 2022년 5월 12일 이사회에서 신주발행(제3자배정)을 결의하였는바 상법에 의거하여 이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는 바입니다. - 다 음 - 1. 발행할 신주의 종류와 수 : 기명식 종류주식 삼십일만칠십오 주(310,075주) 2. 자금조달의 목적 : 운영자금 3. 신주의 액면금액 : 1주당 금 오백 원(50

(주)펨토바이오메드는 다음과 같이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이를 안내합니다. - 아 래 - 1. 기업설명회 일시 : 2022년 5월 23일 14:00 ~ 15:00 2. 기업설명회 장소 : 온라인 화상 IR 진행 3. 기업설명회 대상자 : 애널리스트,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및 개인투자자 등 ※ 개인투자자의 경우 5월 19일까지 한국 IR협의회 홈페이

펨토바이오메드 주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세계적으로 항암치료를 선도하고 있는 혁신적인 CAR (Chimeric Antigen Receptor) 치료제는 인류에게 암 정복의 큰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혈액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CAR-T 치료제의 경우, 2017년 최초로 승인되어 현재까지 높은 완전 관해율로 믿기 어려운 항암치료 효과를 주고 있으며, 올해